본문 바로가기
잡학정보♡

중국 로켓 몰디브 인근에 파편이 착륙

by 또니야사랑해 2021. 5. 10.

미 항공우주국(New York (CNN Business) NASA)은 통제 불능 로켓의 파편이 인도양에 추락한 후 중국이 책임 있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우주비행 국들은 우주 물체의 재도입에 따른 지구 상의 사람들과 재산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해야 하며, 그러한 운영과 관련한 투명성을 극대화해야 한다"라고 NASA의 Sen 과장은 말했다. 

 

몰디브

 

빌 넬슨은 일요일 우주국 웹사이트에 발표한 성명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중국은 그들의 우주 파편과 관련해 책임 있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3월 5B 로켓의 대부분이 대기권 재진입으로 불탔다고 중국 유인우주공학부가 몰디브 서쪽 착륙 직전 위챗에 올린 글에서 밝혔다.

 

빌 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의 호화롭고 미래적인 메가맨션

트램펄린 룸, 약 1억 3천만 달러의 시장가치와 백악관의 그것과 견줄 만한 크기의 이 방은 곧 분할될 빌과 멜린다 게이츠의 워싱턴 요새와 같은 독특한 특징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시애틀 교외

ddoni0618.tistory.com

어떤 파편이라도 이 환초 국가에 떨어졌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미국 우주사령부는 3월 5B호가 아라비아 반도를 넘어 지구로 재진입했다고 밝혔다. 약 108피트 높이에 약 4만 파운드 무게의 이 로켓은 4월 29일 중국의 새로운 우주정거장 일부를 궤도로 발사했다. 연료가 소비된 후, 로켓은 지구의 중력이 그것을 다시 땅으로 끌 때까지 통제되지 않은 채 우주를 투항하도록 방치되어 있었다.

 

일반적으로, 국제 우주계는 그러한 시나리오를 피하려고 한다. 인공위성과 다른 물체를 우주로 끌어올리는데 사용되는 대부분의 로켓은 바다를 지향하는 보다 통제된 재진입을 행하거나, 수십 년 또는 수 세기 동안 우주에 있는 소위 "무서운" 궤도에 남겨져 있다. 하버드대 천체물리학센터의 천체물리학자인 조나단 맥도웰은 "장기 3월 로켓은 낮은 궤도에서 이 큰 무대를 떼어내는 방식으로 설계됐다"라고 말했다.

 

이 경우 부스터가 언제 어디서 착륙할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 유럽우주국은 "약 41.5N에서 41.5S 위도 사이의 지구 표면의 어떤 부분"을 포괄하는 "위험 구역"을 예측했는데, 여기에는 뉴욕 남쪽의 모든 아메리카 대륙, 아프리카와 호주, 일본 남쪽의 아시아 일부와 유럽의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그리스가 포함된다.

 

인구 밀집 지역에 대한 위협은 무시할 수 없었지만, 다행히 지구 표면적의 대다수가 해양에 의해 소비되고 있기 때문에, 재앙적인 유출을 피할 가능성은 희박했다. 우주 파편을 더 잘 조절하고 완화하려는 최근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구의 궤도는 통제되지 않는 수십만 개의 쓰레기 조각들로 흩어져 있는데, 대부분은 10센티미터보다 작다.

 

비록 대부분의 조각들이 지표면에 충격을 주기 전에 지구의 대기에서 타버렸지만, 물체는 끊임없이 궤도 밖으로 떨어지고 있다. 그러나 이 경우 장거리 로켓과 같은 큰 물체의 부품은 재진입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지상의 구조물과 사람들을 위협할 수 있다. 맥도웰은 "노멀스가 확립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국제법이나 규칙은 없지만 구체적인 것은 없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세계 각국의 관행은 '그래, 더 큰 로켓을 위해 우리의 쓰레기를 이런 식으로 궤도에 방치하지 말자'는 것이었다.'"

댓글